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아지 변비 치료법(+해결 증상 원인 좋은 음식)

반응형

강아지 변비 치료법

강아지 변비 치료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강아지 변비 치료법을 알아두시는 데에 기여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강아지 변비 치료법의 정보가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강아지 변비에 걸렸다는 신호는?

강아지(반려견)가 심한 변비 증상을 보인다면 수의사에게 전화를 걸어 약속을 잡고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앞서 강아지 변비가 걸렸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몇 가지의 증상이 있습니다.

 

 

 

 경미한 변비의 증상

강아지 변비가 경미알 결우 일반적인 증상은 이렇습니다.

-배변에 힘을 준다.

-배변 시간이 평소시간 보다 오래 걸린다.

-배변 시 약간 불편함을 느낀다.

-평소에 누던 변보다 단단한 소량의 대변을 눈다.

 

 심한 변비의 증상

 

 

 

아래의 증상 중 하나라도 보이면, 강아지 변비가 심각한 상태이므로 즉시 수의사에게 연락해야 합니다.

-불편함의 징후를 보이는 상태이다.

-강아지가 구토를 한다.

-아무 음식도 먹지 않는다.

-3일 이상 변을 보지 않는다.

-체력이 약하거나, 무기력해 보인다.

-대변을 볼 때 피가 비친다.

 

강아지 변지에 이런 증상들이 보인다면, 도움이 되는 가정 요법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수의사에 즉시 연락하고, 진찰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 변비 치료법(경미한 경우의 방법)

 

 

 

강아지(반려견)의 증상이 경미할 경우 가정에서 치료를 시도하는 것이 합리적일 것입니다. 그러나 그 증상이 심각해지면, 수의사를 찾고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미한 강아지 변비 치료법은 다음 5가지의 방법이 도움이 됩니다.

 

1. 강아지의 엉덩이 부분을 확인하세요.  

강아지 변비가 발생할 경우, 엉덩이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문제가 때로는 명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항문을 완전히 덥고 배변을 불가능하게 할 수 있는 모피 매트가 위험을 줄 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위로 매트를 제거해야 합니다. 그러나 실패하거나 불편하다고 한다면, 수의사나 미용사에게 연락을 해야 합니다.

 

혹시, 다른 이상이 보이면(항문에서 튀어나오는 이물질이 보임, 종양이 발견 등) 즉시 수의사에게 진찰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강아지의 물을 섭취하는 양을 늘여주세요.

물을 가능한 많이 재흡수하여 탈수를 방지하고, 그로인해 대변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수가 생기면 대변이 엉덩이를 통과하기 어렵기 때문에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신선한 물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지금보다 더 많은 산책시간을 가져야 해요.

운동(산책)을 하게 될 경우 위장관의 내에서 정상적인 움직임이 활발하게 생기게 됩니다. 그러면 강아지 변비로 막혀 있던 것을 유연하게 해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아침이나 오후에 산책을 더 많이 하는 것을 한번 생각해 보세요. 그리고 산책 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4. 강아지에게 더 많은 섬유질을 제공해주세요.

 

 

 

강아지의 식사에 섬유질을 추가해 주어야 합니다. 강아지의 식단에 섬유질을 추가하는 것은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변비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주인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러면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줍니다.

 

5. 완화제 및 관장제를 사용해 보세요.

개를 위한 천연 완화제가 있습니다. 그것을 한번 사용해보세요. 그리고 그것이 효과가 없다면, 수의사에게 문의하여 관장제 사용에 대해, 허락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변비에 대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을 하기 전 근본적으로 무엇이 문제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무리

강아지 변비 치료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