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뇨 좋은 음식(+예방 합병증 고혈압 신장 좋은 과일)

반응형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 좋은 음식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읽어주시면 당뇨 좋은 음식을 알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당뇨 좋은 음식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당뇨에는 다양한 유형이 존재한다.

당뇨병에는 여러 유형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뇨병에 걸린 두 사람은 동일하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것이 당뇨병 관리를 위한 식사에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왜냐하면 모든 사람을 위한 일률적인 식사 패턴이 개인에게는 적용이 되지 않는 경우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오늘은 통합적으로 할 수 있고, 좋은 음식을 제안하려고 합니다.

 

 당뇨 환자의 주요 우선순위는?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는 식사당 탄수화물 섭취량이 얼마인지를 추측하고, 이것을 인슐린 용량과 일치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을 탄수화물 계산이라고 합니다. 과체중일 경우, 체중 감량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방법에는 식단을 건강한 식단으로, 저탄수화물 식단으로, 지중해 식단으로 매우 낮은 칼로리 식단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 좋은 음식 섭취방법을 추천드려요.

 

 

 

 1. 더욱 건강한 탄수화물을 선택하십시오. 

모든 탄수화물에는 혈당 수치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러므로 어떤 식품을 먹을때 탄수화물이 얼마나 포함되어 있는지 알고 더 열량이 높은 공급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알고 섭취해야 합니다. 더 건강한 탄수화물의 공급원은 통곡물이나, 과일, 채소 및 콩류와 유제품이 포함이 됩니다. 그런 반면 흰쌀이나, 빵, 그리고 고도로 가공된 고물과 같은 탄수화물은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소금을 적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해요. 

염분을 너무 많이 섭취를 할 경우, 고혈압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그렇게 될 경우, 차례로 당뇨 환자는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심장병이나 뇌졸증과 같은 위험이 증가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소금을 적게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삼으시기 바랍니다. 음식을 먹을 때, 염분이 얼마나 들었는지를 파악하고 먹어야 합니다. 또한, 되도록 이면 가공한 음식보다는 가정에서 직접 요리를 해서 먹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3. 기름기가 많은 생선을 섭취하세요.

기름기 많은 생선을 일주일에 두번 먹는 것을 목표로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오메가 3 오일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당뇨 환자에게는 심장병이라는 더 큰 위험을 막을 수 있습니다. 연어나 고등어 같은 것이 그러한 생선의 예입니다.

 

 4. 모든 음식에 과일과 채소를 포함시키세요.

식사를 할때, 과일과 채소를 평소보다 더 많이 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평소 간식도 이러한 과일과 채소를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을 먹으면 신체에 필요한 다양한 비타민이나 미네랄, 섬유질을 섭취하게 됩니다. 이것은 당뇨 환자에게 도움을 줍니다.

 

 5. 더욱 건강한 지방을 선택하세요.

견과류와 씨앗, 아보카도와 올리브 오일 등은 건강한 지방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지방은 당뇨 환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또한 팜유, 코코넛유, 버터, 같은 포화지방을 먹고 있다면, 이제는 올리브유, 유채씨유, 땅 콩씨유, 옥수수씨유, 해바라기씨유와 같은 식물성 지방으로 바꾸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튀기는 것보다는 굽거나 찌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6. 설탕 먹는 것을 줄이세요.

설탕이 많이 들어 있는 음료나 에너지 음료, 과일주스 등을 줄이세요. 그리고 케이크나 패스트리, 비스켓과 같은 당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도 줄여야 합니다. 그럴 때, 설탕과 칼로리 섭취가 줄어드는데 이것이 당뇨 환자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7. 간식은 최대한 현명하게 먹으세요.

간식이 땡길때가 있을 것입니다. 그럴 때 비스킷이나 초콜릿, 쿠리 같은 것 대신에, 무염 견과류, 씨앗 그리고 과일 및 야채를 선택하고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섭취량을 꼭 확인하여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8. 현명하게 마시는 것이 중요해요.

술을 마실 경우 일주일에 최대한 섭취량을 제한하고, 폭음은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일중일에 며칠 동안 술을 마시지 않는 것도 좋습니다. 왜냐하면 알코올은 칼로리가 높기때문에 자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공복에는 반드시 술을 바시지 말아야 합니다.

 

 

 

 9. 보충제가 아니라, 음식으로 채우세요.

보충제를 통해서 미네랑이나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이 당뇨에 도움이 된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특정한 미네랄이나 비타민 결핍으로 위험이 있는 환자군도 있긴 하지만, 보충제를 통해서 채우는 것은 당뇨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가능하면 음식을 통해서 미네랄과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당뇨 환자를 위한 조언

 

가능하면 신체 활동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활동적으로 움직이면, 당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 질환의 위험도 줄일 수가 있게 됩니다. 따라서 최소 3일 이상은 중간 강도의 신체운동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신체활동 후 충분한 휴식을 규칙적으로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무리

당뇨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보탬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