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옥수수 효능 (+부작용 삶는 방법 초당)

반응형

 옥수수 효능 5가지와 부작용 

옥수수 효능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시면 옥수수 효능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옥수수 효능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옥수수는 모든 연령대가 좋아한다(?)

 

 

 

 

옥수수는 젊은 사람과 나이가 많은 사람 상관없이 모두가 좋아합니다. 삶은 옥수수나 따뜻하게 버터를 바른 팝콘, 나초 등 여러 가지의 음식으로 변화시킬 수 있고, 맛있게 요리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연령층이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옥수수 효능은 어떤것이 있나?(5가지)

 

 1. 당뇨병을 조절

혈당수치가 증가하는 고혈당증은 혈액 내 낮은 산소 수치를 가지는 저산소증을 유발하게 합니다. 혈액에 라티칼이 있을 때 저산소증은 악화가 되게 됩니다. 라티칼 또는 활성산소종은 염증 및 원치 않는 세포의 증식을 유발하게 됩니다.

그러나 옥수수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과 플라보노이드는 라디칼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혈류의 상태를 개선해주고, 인슐린 분비와 민감도를 증가시켜서 신부전증도 예방시켜 줍니다.

 

 2. 체중 감소

옥수수의 수염은 부드럽고 실 같은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수염에는 칼슘, 칼륨, 마그네슘과 더불어서 플라보노이드, 탄닌, 사포닌, 알칼로이드, 시토 스테롤이 들어있습니다.

옥수수수염에 있는 이러한 여러 가지의 성분은 지방 축적을 막아주고, 지방세포 분해를 조절하는 동시에 지방 분해 속도 및 지방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유전자를 조절해 줍니다. 그래서 잠재적으로 본다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3. 염증 감소

염증은 몸속에서 다양하게 부정적으로 반응하면서 건강에 어려움을 줍니다. 그런데 옥수수의 단백질과 파이토케미컬은 염증 유발을 억제해줍니다. 그래서 케르세틴, 나린 제닌, 루 케인과 같은 플라보노이드가 염증 유발 유전자의 활성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몸 건강에는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4. 철분 수치 높이기

철분이 결핍할때, 빈혈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헤모글로빈 수치가 떨어지게 될 때, 여러 가지 신체적 문제가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문제들은 아동과 같은 경우에는 발육이 늦어지거나, 인지 및 정신 운동 발달 장애가 오기도 합니다. 또한 면역 체계가 약해지거나 미개발 상태가 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청분은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하는데 있어서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런 측면에서 옥수수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가 옥수수를 섭취하게 되면, 어린이와 여성의 빈혈과 관련된 문제는 충분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몸에 최적의 철분이 존재할 때, 눈이나 머리카락, 피부의 건강 상태는 상당히 유익을 끼치게 됩니다.

 

 5. 지구력과 체력을 향상

모든 과학자들이 입맞추어 이야기하는 것은 탄수화물이 장기간 운동하는 신체에 가장 좋은 연료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런데 그러한 탄수화물이 옥수수에서 나오게 됩니다. 

또한 옥수수에 함유된 섬유질과 탄수화물은 우리의 체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탄수화물은 단백질이나 지방에 비해 빨리 소화됩니다. 그러나 염증을 일으키지 않고 오랫동안 세포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선수나 정기적인 고중향 체조 선수에게 꼭 필요한 음식입니다.

 

 옥수수에는 어떤 부작용이 있나?

모든 음식에는 당연히 부작용이 있기 마련입니다. 옥수수도 높은 전분과 지방산, 리놀레산 함량이 있기때문에 다음과 같은 부작용이 있습니다.

 

-염증이 생긴다.

-위경련이 올수 있다.

-변비의 위험이 있다.

-급성 피부염이나 알레르기가 생긴다.

-팽만감과 가스가 찬다.

-치질이 발생할 수 있다.

-급격한 체중이 증가한다.

 

 옥수수에 대한 의견

옥수수는 건강에 좋고 맛이 좋은 최고의 음식 중 하나임이 틀림이 없습니다. 필수 지방 및 섬유질이 있고, 전분이 있어서 신체의 중요한 기관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과량으로 섭취한다면, 그것은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

마무리

옥수수 효능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문서가 유용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