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샤인머스켓 포도 가격 효능(+재배법 2KG)

반응형

샤인 머스켓을 공유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전체적으로 읽으면 샤인 머스켓을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샤인 머스켓의 지식이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샤인머스켓

반응형

 

샤인 머스켓의 관심

샤인 머스캣이 인터넷 개인방송에서 ASMR 먹방 등에 소개되며 유명해지자 맛있고 좋은 성분도 함유하고 있다는 게 알려지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현대인들에게 결핍될 수 있는 영양소와 필요한 효능이 많다고 하네요. 알고 먹으면 더 좋은 샤인 머스킷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낮은 수치의 칼로리

과일 하면 칼로리 부담을 안 가지고 먹어도 되는 음식이라고 많이들 생각하시죠. 칼로리가 100g당 53kcal이고 한 송이를 다 먹어도 200~250kcal라고 하니 다른 음식들에 비해 적은 편이에요. 비슷한 품종인 포도보다 낮은 수치로 부담 없이 마음껏 섭취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샤인 머스켓의 효능

앞서 말한 칼로리와 연결해서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다네요. 샤인 머스킷의 효능 중 껍질에는 레스베라트롤이 많이 들어있어요. 이 성분은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줄여줘요. 레스베라트롤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고요. 이외에도 섭취하면 다양한 효과가 있다고 하니 알아보도록 할게요.

 

효능 1. 콜레스테롤 감소 

반응형

껍질의 영양소를 많이 섭취하면 체내 지방을 줄여줘요. 혈관 속의 콜레스테롤도 감소한다는 말인데요. 첫 번째로 통로가 넓어진 혈관은 혈압을 낮춰주고 혈류에 도움을 줘서 이로 인해 성인병의 예방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섭취함과 동시에 신경 안정에 좋아 갱년기에 효과적이에요. 

 

효능 2. 보습효과

또한 좋은 피부를 위해 필수적인 보습효과를 가지게 도와줘요. 콜라겐은 피부를 탄력 있게 해 주고, 히알루론산은 수분을 지니도록 해서 보습에 도움을 주는데요. 레스베라트롤은 이 두 가지를 모두 활성화시켜주는 동시에, 잡티와 기미의 주요 원인인 멜라닌을 비활성화하도록 도와준다고 하니 피부미용에는 정말 좋겠네요. 

 

효능 3. 충치예방

당도가 18~20 brix로 높아 단맛이 많이 나는 특징이 있죠. 단맛을 떠올리면 치아 건강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그런데 오히려 충치는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올레오 놀산이 들어있어 체내 바이러스 활동을 줄여주는데요. 이는 구강 건강에 좋으므로 충치예방과 잇몸병 예방에 좋아요.

 

효능 4. 골다공증 예방

반응형

그리고 샤인 머스킷의 효능으로 골다공증을 예방해 뼈를 건강하게 하는 작용이 있답니다. 일반 포도에 비해 20배나 많은 칼륨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칼륨은 소변을 통해서 칼슘이 체외로 배출되는 것을 억제하기 때문에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고 뇌에 산소를 전달해 뇌 기능에도 도움을 줍니다.

 

효능 5. 면역력 증대 

일상 속에서 다양한 화학 물질을 접하고 오염된 환경에 노출이 되다 보니 비염과 피부염 등 염증 질환이 많습니다. 구연산과 유기산이 풍부해서 면역력을 높여 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현대인들에게 정말 좋은 과일이 아닐 수가 없네요. 구연산은 우리가 많은 활동과 스트레스로 발생하는 젖산을 줄여주고, 유기산은 해독작용과 신진대사로 두 가지 모두 피로 해소의 효과를 줍니다.

반응형

효능 6. 빈혈 예방 

철분이 풍부해서 빈혈 예방에 좋은데요. 피를 만드는데 중요한 미네랄로 적혈구에 헤모글로빈을 구성합니다. 철분은 몸 전체에 산소를 공급하는 헤모글로빈에 필수적으로 없어서는 안 될 미네랄입니다. 샤인 머스킷의 효능은 특히 생리 중인 여성이나 철분이 부족할 수 있는 임산부, 성장기의 아이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효능 7. 뼈를 건강하게

비타민 C, B6, K 가 풍부하기 때문에 비타민 섭취가 부족할 수 있는 현대인들에게 좋은 과일입니다. 비타민 C는 앞서 말했던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고 뼈를 건강하게 하며 피부와 인대, 혈관 등을 형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을 하므로 우리 몸의 세포가 활성산소에 손상되지 않도록 막아줍니다. 우리가 꼭 중요하게 챙겨 먹어야 하는 영양소에 비타민C 가 속하기도 하죠. 

 

효능 8. 수면의 질 향상 

그리고 B6는 신진대사와 뇌 기능 향상, 수면의 질을 높이는 멜라토닌의 생성과 호르몬의 분비와 작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효능 9. 생리통 조절 

마지막으로 비타민K가 부족하게 되면 쉽게 멍이 들 수 있고 상처가 났을 때, 피가 잘 멈추지 않는다고 하네요. 혈액의 응고를 조절해 혈액의 흐름과 출혈, 그리고 생리통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마무리

큰 이점을 기대하지 않고 먹었던 과일에 이렇게 많은 효과가 있다니 놀라운데요. 이제 샤인 머스킷의 효능에 대해 알았으니 남녀노소 구분 없이 잘 챙겨 먹어서 건강을 챙기면 좋을 것 같아요.

 

 

관련 글

샤인 머스켓을 알려드렸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