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주 효능 (+먹는법 부작용)

반응형

여주 효능 알아보기 

 

여주란? 

여주는 아시아의 열대 및 아열대 지역에서 널리 지배되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재배가 가능한 식물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남쪽에서 생장이 가능한데 일반 주택이나 농촌에서는 집 입구나 담장에 심어 마당에 그늘을 만드는 용도로 키우기도 하죠. 

특히 늦여름에서 가을이 되면 오렌지색의 열매가 아름다워 농촌에서는 관상용으로도 심기도 하는데요.  최근 들어 많은 사람들이 여주 효능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주 효능은? 

여주에는 카란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그래서 혈당을 관리해야 하는 사람들은 꼭 섭취를 해야 하는 효자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밖에도 비타민 C와 모모르데신이 풍부한 여주는 피로 회복과 감기 예방, 면역력 강화, 다이어트 등에 효과적이라서 장수의 식물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효능을 더 잘 보기 위해서는?

하지만 음식으로만 100% 효능을 발휘하기보다 균형 잡힌 식습관과 운동을 하며 꾸준히 함께 관리를 해주는 것이 진가를 더 빛낼 수 있습니다. 

 

혈당 관리에 좋은 여주 

여주 효능 중 가장 유명한 점이 바로 혈당 관리인데요. 혈당을 잘 관리하기 위해서는 성분 하나에 집착하는 것보다 여러 성분들로 함께 복합 관리를 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됩니다. 여주뿐 아니라 달맞이, 뽕잎 등 다양한 성분을 함께 섭취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되죠.

 

여주의 특징 

여주는 고온 다습 지역에서 자라는 아프리카 및 동남아시아 열매로 혈당 잡는 도깨비방망이라는 별명이 있는데요. 생긴 게 닮았기 때문이라고 해요. 여주에 있는 카라틴, 모모르데신, 식물 인슐린이라는 성분들이 특히 당분을 분해해 주고 합성을 막아주기 때문에 혈당을 낮춰줄 수 있답니다. 그 밖에도 철분, 마그네슘, 미네랄 등 비타민이 레몬보다도 5배가 많다고 합니다. 

 

여주는 장수의 비결? 

여주는 일본의 장수마을인 오키나와의 건강 비결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당뇨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고 다이어트를 비롯해 여러 성인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뛰어난 식품이기도 합니다. 동의보감 속에서도 기록되고 있을 만큼 예전부터 약재로 이용되어 왔는데요. 여주 효능으로 몸의 열과 피로를 풀어주고 회복시켜 준다고 기록되고 있답니다.

 

천연 인슐린 여주 

여주는 식물성 인슐린인 P인슐린이 풍부합니다. P인슐린은 우리 신체 내에서 인슐린과 동일한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데요. 체재 세포들이 포도당을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간에 포도당이 잘 연소되도록 도와주는데요. 이런 과정을 통해 몸속에서 포도당이 재합성되는 것을 막아주는 인슐린 역할을 그대로 유도하죠.  

 

실험을 통한 효능 확인 

실제로 흰쥐에게 실험을 통해 12주간에 걸쳐 여주 추출물을 투여한 실험이 있었는데요. 이 실험 결과 공복 혈당이 25% 감소했고 인슐린 기능은 54%나 상승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 결과는 사람에게도 유사한 효능을 기대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고요. 

 

여주 속 카란틴 성분 

여주에는 인삼의 대표 성분인 사포닌의 일종인 카란틴도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이 카란틴이라는 성분은 체내에서 췌장의 베타세포를 활성화시켜주고 근육 속의 포도당이 빠르게 연소 되도록 도와주는데요. 이로 인해 혈당을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고 공복 혈당을 감소시키는 효능도 있습니다. 실제 연구 기관의 발표에 따르면 카란틴으로 인해 췌장의 기능이 활성화되었고 인슐린 분비가 촉진되었으며 혈당 조절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여주의 쓴맛을 내는 모모르데신 

여주는 특유의 쓴맛이 나는데요. 이 쓴맛의 원인이 되는 성분이 모모르데신입니다. 이 성분은 혈중 클레스테롤의 합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혈당을 낮추는 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위와 장의 기능 개선에도 효능이 있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여주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는 여주는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는데요. 쥐 실험을 통해 한 그룹에는 고지방식이를 하고 한 그룹에는 여주 추출물을 함께 먹인 결과 여주 추출물을 함께 먹인 쥐는 체중의 18% 감소한 효과를 보였습니다. 

 

체내 칼로리를 저장하는 공간으로 알려진 백색 지방 역시 50% 이상 감소한 것으로 확인되었죠. 별다른 운동을 병행하지 않았고 동일한 음식을 섭취하면서 오로지 여주 추출물만을 함께 섭취했을 뿐인데 이렇게 체중 감량의 효과가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여주 섭취하는 방법 

여주는 맛이 쓰기 때문에 오이처럼 그냥 먹을 수는 없고 말려서 차로 먹거나 분말 혹은 즙을 내서 섭취해야 합니다. 다만 여주 주요 성분인 카란틴이라는 성분은 여주 껍질에 들어 있기 때문에 몸에 좋은 여주의 성분을 온전히 섭취하기 위해서는 여주 즙이나 차로 먹는 것보다 여주를 말려 껍질까지 분말로 만든 것을 먹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해요. 

 

섭취 시 주의할 점 

단, 여주의 씨앗에는 설사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쿠쿠르비타신이라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씨앗은 빼고 껍질과 과육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알레르기가 있거나 임산부 등은 주의해서 먹어야 하고 여주를 차로 끓여서 먹는 경우에는 하루에 종이컵 한 잔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정말 다양한 여주 효능이 있지만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는 것은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니 적당량을 드셔야 한다는 점 명심하셔야 해요. 혈당 조절이 필요하거나 다이어트를 예정하고 계신 분들은 적당량을 섭취하면서 다른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시면서 건강관리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여주의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지혜롭게 섭취하여 건강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는 블로그를 지원해주시고, 사랑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다른 유용한 글

 

당뇨병 초기증상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좋은 음식은? 개요 당뇨는 정말 골치 아픈 질환 중 하나인데요 까다롭고 신경 써야 하는 부분도 많고 적절히 치료를 받지 못 한다면 합병증과 사망까지 이를 수 있는 무서운 질병이기 때

sky.goodkwanseo.com

반응형

 

 

고혼진 화장품 가격(+크림가격 후기 홈페이지 부작용)

고혼진 화장품 가격 정보를 못 찾아 선택을 망설이는 분들을 위한 정보 고혼진 화장품을 탐구해보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고 나면 고혼진 화장품을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sky.goodkwanseo.com

본 글은 ~ 대한 다룹니다. 좋은 정보를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15초 뒤 제품 추천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음을 알립니다. 

다시 보기는 '뒤로 가기'를 눌러주세요.


 

 

갑당약초 여주환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